반응형

월경주기와 관련된 임신과 피임방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은데 이번에는 월경주기법을 통한 임신과 피임에 대하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월경주기를 통한 피임의 효과가 있는지, 월경주기와 관련된 임신법도 얼마만큼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월경 주기를 통한 배란일은 언제인가?

월경주기법의 피임률은 높은가?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임기

1) 여성의 월경주기

월경 주기를 보통 28일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곤 합니다.  하지만 여성의 월경주기는 범위를 조금 더 넓게 쳐서 21~45일까지도 정상범위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 모든 사람들이 28일씩 맞춰서 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2) 언제 관계 해야 임신이 가능한가?

임신이 되려면 배란기, 즉 난자가 난포에서터져서 나오는 그 순간에정자가 만나는 시기를 고라야하는데 이 시기를 배란기라고 합니다.

이 시기에 정자를 만나야 임신이 가능합니다.

 

3) 배란기 계산방법

배란기는 일반적으로 앞이 아니라 뒤에서 부터 계산을 해야합니다.

보통 여성의 다음 생리예정일로부터 14일 전을 배란일이라고 합니다. 실제 정사는 3~5일까지 생존을 하고 난자는 24시간만 생존을 합니다. 그러므로 배란일에서 3~5일(정자의 생존일)부터 배란 하고나서 24시간(난자 생존일)까지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임신이 가능한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4) 배란일을 정확하게 아는 방법

보통 생리 주기를 체크하다보면 자신의 배란일을 예측할 수 잇는데, 배란기의 특징은 분비물이 투명하게 물같은 형태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라면 베란 테스트기로 베란일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5) 배란일 계산시 주의사항

사람마다 생리 시작일로 부터 배란일까지의 기간은 다양합니다.

배란일로부터 다음 생리기간까지 14일로 고정이 되어 있을 수도 있고, 조금씩 변하기도 합니다

생리 시작일로부터 배란일까지의 기간은 사람마다 많이 다르기 때문에

직전의 생리 주기와 배란일의 기간에따라서 여성의 생리주기가 결정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2. 월경주기법을 이용한 피임방법

1) 가임기만 조심하면 임신이 안되는가?

많은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배란일은 앞에서 부터 계산하는게 아니라 뒤에서 부터 계산해서 나오는 것이라고 했는데요, 배란일이 조금이라도 늦춰진다면 내가 예측한 배란일과 완전히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가임기 자체가 달라 질 수가있습니다.

배란일이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그 때가 배란일 일수가 있습니다.

월경주기법으로 피임을 했을 때 실제로 피임 실패확률이 꽤 높습니다.

통계상으로는 25%가 피임에 실패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더 실패율이 많습니다.

 

2) 생리기간에 관계를 하면 임신이 안되는가?

생리기간에 관계를 가지면 실제로 임신이 안될 가능성이 높긴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도 변수가 있습니다.

생리인줄 알았는데 생리혈이 아니라 배란혈이라 생리가 아닐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임신으로 바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리가 끝날때쯤에는 안전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내 생리 기간이 만약 1주일 정도가 된다면 일주일이 거의 끝나갈때뜸 관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배란일이 조금 당겨진다면 이 시기 역시 완벽한 가임기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므로 생리기간이라고해서 무조건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3) 생리주기 앱을 사용하면 가임기를 정확히 아는가?

생리주기 앱을 사용하는것은 좋은 방법이지만, 이 어플들은 평균을 보여주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어플들을 통해 볼 수 있는것은

평소 여성의 생리주기가 규칙적인지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생리가 규칙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어플을 체크해보니 생각보다 불규칙할 수 있습니다. 28일의 주기에 맞춰서 생리를 한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달은 27일 어느달은 31일주기로 왔다갔다 변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썼듯이 어플은 생리기간의 평균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플을 통해 보는 가임기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 앱을 사용하면 100%는 아니지만 그래도 평균적인 예측을 하는 것에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월경주기를 통한 가임기와 피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